7

교회에 처음 나오시는 분이나 영도교회로 옮기시는 분 모두 교회에 등록을 하셔야 합니다.
등록을 하시면 담임목사님과의 만남의 시간과 담당교역자(지역목사, 전도사)와 섬김이 그리고 기관장을 만나게 되며, 신앙상담과 교회생활에 필요한 안내 및 각종 모임에 대해 안내를 받게 됩니다. 또한 교역자의 심방, 특수상담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등록후 담임목사님과의 사진 촬영이 진행됩니다)

새가족

새가족 섬김이와의 만남

※ 교회의 모든 봉사와 섬김 활동을 함께 하시기 위해서는 새가족부를 수료하셔야 합니다.

새가족들이 영도교회에 등록하시게 되면 영도교회를 잘 이해하고 정착할 수 있도록 4주간 교회를 안내하고 돕는 도우미를 섬김이라 부릅니다.
등록 후 담임목사님과 담당 교역자를 만나신후 새가족 섬김이와의 첫 만남을 가지시게 됩니다.

새가족부에서는 다른 교회에 출석하시다가 영도교회로 등록하신 분들을 위해서는 새가족 섬김이(여전도회 및 남전도회 회원)가, 교회에 처음 나오신 분들을 위해서는 담당 새가족부 교사(교육담당)가 배정되어 새가족 여러분들의 교회 정착의 첫걸음을 함께 하고 있습니다. 새가족부 교육중과 교육후에 새가족 섬김이가 함께 합니다.

새가족 섬김이 과정

(대상: 영도교회로 옮기신 분 / 기존신자)

1주 영도교회는 행복한 교회입니다.
2주 영도교회는 건강한 교회입니다.
3주 영도교회는 영광스러운 주님의 교회입니다.
4주 영도교회는 이렇게 섬기고 있습니다 - 담임목사님과의 만남 및 수료식

새가족 교육 과정

(대상: 교회에 처음 출석하시는 분 / 초신자)

1주 만나서 반갑습니다!
2주 구원의 확신
3주 알고 싶어요?
4주 교회생활은 어떻게 하나요?
5주 영도교회는 이렇게 섬기고 있습니다 - 담임목사님과의 만남 및 수료식

등록심방

새가족 등록시 작성하신 등록카드는 교회 지역별 담담교역자에게 전달됩니다.
이후 지역 담당 교역자와의 연락을 통해 새가족의 형편과 상황에 맞는 만남을 갖게 됩니다.
이때 셀리더와 전도회등을 소개받고 행복한 신앙생활을 위한 다양한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새가족 수료

분기별 또 정해진 주일3부 예배 시간에 수료식이 진행되며, 새가족 섬김이 과정과 새가족 교육과정의 마지막과는 수료식 당일 담임목사님과 함께합니다.
수료식을 통해 영도교회의 가족됨을 다시한번 확인 하는 축하의 순서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수료식 이후 교회 생활

새가족모임을 수료한 후에는 양육부 담당교역자로 연결되어 영적양육과 신앙훈련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1년 과정의 '제자훈련'을 통해 예수님의 제자로서의 삶을 정립할 수 있고, 1년 과정의 '사역훈련'을 통해 셀리더로서의 자질과 소양, 기술, 리더십을 가지고 섬길 수도 있습니다.
이외에 교회 봉사와 섬김의 자리는 새가족부에서 드리는 은사배치자료를 보시고 문의 하시면 자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새가족부 교육과정을 마치신 분들께는 교회의 정한 규례에 따라 학습교인으로 인정하고 세례교육을 통해 세례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Scroll to Top